보도자료 성남장복, ‘조이 누리 카 시승식’ 진행
페이지 정보
조회 2,079회 작성일 21-02-26 14:21본문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4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첫 이용고객 장애인 3명과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을 진행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이 24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첫 이용고객 장애인 3명과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을 진행했다.
조이(Joy)누리 카는 이동의 제약을 받는 성남시 거주 장애인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특장차량으로 장애인 가족, 단체, 자조모임 등 5인 이하 소그룹 활동을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휠체어 1석, 일반석 3석, 운전석 1석으로 구성된 차량은 휠체어 탑승을 위한 슬로프와 전동회전시트가 설치돼 휠체어 이용 장애인도 승하차에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신청은 성남장복 홈페이지(http://nuribus.co.kr), 전화(031-720-2809, 2845)를 통해 해당 월의 3개월 전부터 이용일 5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최대 2박 3일이며 유류, 통행료를 지원한다.
성남장복 채정환 관장은 “조이(Joy)누리 카는 모든 장애인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며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의 생활에 활력을 북돋아 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가 문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나눔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